천안중국어영어 위드어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여름방학 5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윤지 작성일21-09-18 00:00 조회1,432회 댓글1건

본문

저는 8월 22일에 시험봤고, HSK 5급을 취득했습니다. 

먼저, 저는 중국어학과를 재학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그래서 문법에 관해서는 배운 내용들이라서 크게 걱정은 없었습니다. 다만 새로운 단어들이 많았고 외웠지만 까먹은 단어들이 많아서 단어에 집중해서 공부했습니다. 

단어를 잊지 않으려고 스스로 테스트하면서 공부했고, 학원 수업시간보다 30분정도 먼저 가서 단어를 외웠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단어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평소 풀었던 문제들에서는 틀리는 부분이 적어 당연히 합격할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듣기, 독해, 쓰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풀어보는 모의고사에서 160점(쓰기 2 포함)정도의 점수가 나왔고, 합격을 못할 거라는 생각에 큰 멘붕이 왔었습니다. 그 상황에 대해서는 선생님도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그냥 한번쯤 경험하는 셈 치고 시험보자는 심정으로 다시 단어를 외웠습니다. 

시험이 2주정도 남았을 때에는 직접 모의고사를 찾아보고 혼자 풀어봤습니다. 5번이 넘는 모의고사를 스스로 풀어봤지만 단 한번도 시험합격점수를 넘은 적이 없었습니다. 

시험이 1주일 정도 남았을 때에는 IBT에 적응하기 위해서 탕차이니즈의 모의고사를 통해서 7번의 시험을 봤고 처음으로 시험합격점수를 봤습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 학원에서 나눠준 접속사,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들을 여러번 본 뒤 시험에 들어갔습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들이나 접속사관련 프린트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위드어학원님의 댓글

위드어학원 작성일

윤지~^^ 5급 합격 축하해~ 수강후기도 남겨줘서 고맙구~~ㅎㅎ
모의고사때 합격점수 안나와서 걱정했는데, 합격할꺼라고 했지~~ㅎㅎ
예상대로 합격해서 너무너무 다행이고, 다른 일들도 5급 공부할때 처럼 열심히 하면 어떤일이든 좋은 결과 있을꺼야~
다음에 또 좋은 인연으로 만나자~~^^

  • 사업자명 : (주)위드윗 위드어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 129-88-00478 | 대표자 : 노승대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6, 5층 5024-5호(신부동, 캐럿21)
    전화 : 041-556-2277 | 이메일 : with2277@naver.com
    Copyright © 2016 WITH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